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저번 포스팅엔 벚꽃 개화시기와 구례 벚꽃 나들이 관련 글을 포스팅했었는데, 오늘은 서울 곳곳에 있는 벚꽃 명소를 살펴볼까합니다.

     

    1. 중랑천 벚꽃 산책길

    중랑천은 경기도 양주시에서 발원해 의정부시와 서울특별시 성동구를 지나 한강으로 유입하는 하천입니다. 과거 중랑천은 도봉동 부근에서는 '서원천', 삼계동 부근에서는 한강의 새끼 강이라는 뜻인 '샛강'일고 불렸습니다. 그리고 한강의 위쪽을 흐르는 냇물이라는 뜻으로 '한천', '한내'하고도 불렸습니다.

     

    서울벚꽃명소/

    많은 사람들이 벚꽃 시즌이 되면 텐트를 들고 나와서 위 사진처럼 소소한 캠핑을 즐기기도 합니다. 코로나 시즌이여도 간격을 지켜 꽃놀이를 즐기는 사람들로 주말은 가득했습니다.

    서울벚꽃명소/

    위 사진들은 의정부 중랑천 길로 회룡역 근처를 가시면 벚꽃길이 더욱 이쁩니다.

    벚나무로 가득한 길로 간단한 산책만으로 기분이 좋아지는 길이라 추천합니다.

    2. 서울 남산타워 벚꽃길

    서울벚꽃명소/

    봄의 교향곡, 벚꽃 연인들과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한번쯤은 가보았을 남산타워도 벚꽃길 명소입니다. 남산타워버스를 이용해 올라가다 보면 하늘과 땅 사이 사람이 다니는 길 위에 벚꽃이 마치 길을 보호하듯 이쁘게 피어있습니다. 벚꽃길이 오랜시간 사랑을 받는 이유가 아마 벚꽃이 나를 보호하는 것 처럼 따스한 기분을 들게 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3. 어린이 대공원

    서울벚꽃명소/

    벚꽃이 화려하기로 소문난 어린이대공원은 여의도의 윤중로보다 오래된 벚꽃 명소입니다.

    광진구에 위치한 서울 어린이 대공원은 500여 그루의 왕벚나무를 감상할 수 있는 벚꽃길이 있습니다. 2022년에도 벚꽃길에서 걷기 대회를 개최했었는데 올해는 어떤 축제를 열지 궁금해집니다. 전부터 벚꽃축제를 개최해 여러 공연,전시 등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었습니다.

    반응형

    4. 롯데월드

    서울벚꽃명소/

    롯데월드는 석촌호수를 벚꽃으로 둘러싸여 위에서 아래로 볼때도 예쁜 풍경을 선사해줍니다. 1천여 그루의 왕벚나무 꽃가지가 벚꽃 터널을 만드는 석촌호수는 그자체로도 좋지만 다양한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어 봄의 생기를 더욱 전달해줍니다. 많은 인파가 몰릴때 한계있는 실내 공간과 웨이팅에 힘들긴 하지만 눈치게임을 잘하면 더욱 합리적으로  놀 수 있습니다.

    5. 북서울 꿈의 숲

    서울벚꽃명소/

     

     북서울 꿈의 숲은 넓은 대지와 야생화와 창포꽃 같은 봄꽃 구경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문화공원인게 장점입니다.  아쉬운 점은 대지가 넓어 그런지 벚꽃이 다 피어도 휑함을 느끼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오르막길이 꽤 있어 편안한 복장으로 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직 축제일정은 나와있지 않아 포스팅하지 않았지만 축제 일정이 나오는대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